공지사항
- 2025.11.12 13:40
- 조회수 21
- 포항담당자
2025 포스코 클래식: 산투 마티아스 루발리 & 필하모니아 오케스트라
※ 초대권 신청 후 추첨 – 당첨된 분에 한해 지정석에서 관람(1인2매)
◎온라인 신청기간 : 2025년 11월 11일 ~ 2025년 11월 17일
◎당첨자 발표일 : 2025년 11월 27일 14:00(당첨안내는 문자로만 발송합니다.)
◎공연등급 : 중학생 이상 관람가
◎시간(공연시간 약100분)
1회 공연 - 12월10일(수) 7:30 PM
2회 공연 - 12월11일(목) 7:30 PM
◎장소 : 포스코 효자아트홀
◎문의처 : 054-221-9764
◎이메일 : px992116@posco.com
◎출연
산투 마티아스 루발리(지휘), 필하모니아(오케스트라), 클라라 주미 강(바이올린 협연)
혁신적 해석과 역동적 지휘로 관객을 사로잡는 스타 지휘자 산투 마티아스 루발리, 섬세한 감성과 탄탄한 기교를 겸비한 바이올리니스트 클라라 주미 강, EMI레코드 음반을 비롯한 수많은 명반으로 시대를 기록해 온 영국 대표 필하모니아 오케스트라가 펼치는 세계 최정상의 하모니가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본 공연은 시민의 문화 향유 확대를 위해 무료로 실시하는 사회공헌 행사입니다.
<프로그램>
-1부
프로코피예프 교향곡 1번 ‘고전적’(지휘자, 오케스트라)
멘델스존 바이올린 협주곡(지휘자, 오케스트라, 협연자)
Intermission(20분)
-2부
베토벤 교향곡 7번(지휘자, 오케스트라)
~~~~~~~~~~~~~~~~~~~~~~~~~~~~~~~~~~~~~~~~~~~~~~~~~~~
<프로필>
*지휘/산투 마티아스 루발리
2025/26 시즌 필하모니아 오케스트라의 수석 지휘자이자 그가 거주하고 있는 핀란드의 탐페레 필하모닉 명예 지휘자로서의 임기를 이어간다.
이번 시즌과 지난 시즌 그는 뮌헨 필하모닉, 베를린 필하모닉, 라디오 프랑스 필하모닉, 베를린 도이치 심포니, 산타 체칠리아 오케스트라, 로열 콘세르트허바우 오케스트라 등 유럽 각지의 정상급 오케스트라 및 솔로이스트들과 협연하며 긴밀한 관계를 이어가고 있다. 북미에서는 뉴욕 필하모닉과 클리블랜드 오케스트라를 지휘하며, 이번 시즌 필라델피아 오케스트라, 오슬로 필하모닉, 로테르담 필하모닉, 그리고 빈 심포니와 무대에 선다.
*바이올린/클라라 주미 강(협연)
한국인 가정에서 태어나 독일에서 자란 클라라 주미 강은 뛰어난 음악성과 기교로 세계에서 널리 인정받고 있다. 그녀는 인디애나폴리스콩쿠르,
센다이 콩쿠르, 서울국제음악콩쿠르에서 모두 우승했다. 최근 주요 활동으로는 BBC 프롬스, LA 필하모닉과 협연한 할리우드 볼, 잘츠부르크 페스티벌 데뷔 무대가 있었으며 2024년 11월에는 음악감독 다니엘 하딩 지휘의 산타 체칠리아 오케스트라와 첫 협연 무대를 선보였다. 또한, 상임 지휘자 라하브 샤니 지휘의 뮌헨필하모닉과 로테르담 필하모닉 협연 무대로 호평을 받았으며, 주빈 메타 지휘로 웨스트이스턴 디반 오케스트라와 함께 중국과 유럽투어에서 데뷔 무대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오케스트라/필하모니아 오케스트라
1945년에 창립된 필하모니아 오케스트라는 세계적인 오케스트라 중 하나이다. 핀란드의 지휘자 산투 마티아스 루발리가 2021년부터 오케스트라의 수석 지휘자로 활동을 시작 했으며, 2023년 마린 알솝이 수석 객원 지휘자로 합류하여 헤르베르트 폰 카라얀, 오토 클렘페러, 리카르도 무티, 주세페 시노폴리, 크리스토프 폰 도흐나니, 블라디미르 아쉬케나지, 에사 페카 살로넨 등 80여년간 필하모니아 오케스트라만의 독특한 사운드를 만들어 낸 거장 지휘자들의 뒤를 잇고 있다.
※ 효자아트홀 문화행사 준수사항
○ 1인 2매 지정석으로 운영하며, 중학생부터 입장 가능합니다.
○ 공연장 입장은 1시간 전 부터이며, 당첨 문자를 제시해 주십시오.
○ 공연 10분 전까지 착석해 주시고 시작 후에는 입장이 제한됩니다.
*착석하지 않으실 경우 좌석권이 소멸될 수 있으니 양해부탁드립니다.
○ 본 공연은 사진 및 영상 촬영이 불가합니다.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